본문 바로가기

😀 일상/✨ 취업 & 활동

[합격 후기] SK증권 인턴 합격 후기 (20년 상반기)

SK증권 20년 상반기 인턴 개발 직무 지원했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전형은 서류 - 면접으로 진행된다.

자기소개서

  • 문항은 총 3가지로 성장과정, 지원동기, 직무 강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 성장과정 - 비전공이지만 개발을 접하게 된 계기 + 첫 프로젝트
  • 지원동기 - 증권IT에서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 개발하고 싶음 + 웹 프로젝트 1
  • 직무 강점 - 오픈소스 기여 + 웹 프로젝트 2
  • 지원 스펙은 이 글 상단을 보면 된다.  삼성전자 SW개발 합격 후기 (20년 상반기)

면접

  • 확실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데 면접관 6분 정도 계셔서 6:1로 20분 면접 진행되었다.
  • 임원면접으로 생각하고 준비해 가면 된다. (기술질문 비중 크지 X 자소서 기반으로 준비)
  • 자율복장(정장 가능)이라고 적혀있어서 매우 고민하다가 그냥 흰 블라우스, 검정 슬랙스, 운동화 신고 갔는데 모두가 정장이었다..(매우 숨고 싶었다)
  • 공고에서 전형에 면접(포트폴리오 필수 제출)이라고 적혀있었는데 면접 안내사항에 말이 없길래 안 들고 가도 되는 줄 알았는데 모두가 들고 왔다 
    • 하지만 다행히 면접에서 달라고 하지 않으셨다ㅠㅠ
    • 면접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 것 같지만 부서 지정에 있어서 영향이 가는 것 같으니 준비해가는 것을 추천한다
  • 처음에는 단어가 주어지고 해당 단어에 대해 정의해보고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말해달라고 하셨다. (생각시간은 충분히 주신다)
  • 다음으로는 창의성 문제를 푼다 (물론 생각시간 충분히 준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생각이 안 나서 이상한 답을 했다)
          • 답은 정해져있지 않지만 이 문제를 통해 얼마나 논리적인지 보는 것 같다.
          • 그리고 사장님께서 창의적인 인재를 좋아하신다. 나는 이 문제를 망쳤지만 잘 풀었다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회사를 조사하면서 본부장님 인터뷰 사진을 보게 되었는데 면접 때 계셔서 덜 떨 수 있었다ㅎㅎ(감사합니다)
  • 마지막 질문으로 증권 IT 입사에 대한 조언을 구했었는데 개발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증권 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고 하셨다.
      • 아마 이런 부분을 어필하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결과

  • 결과는 합격!
    • 누락이 되어 전화로 통보를 받아 메일에 남아있는 게 없다ㅠㅠ
  • 인턴 하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이베이 합격통보를 받게 되어 그만두게 되었다.
  • 잡플래닛에서 SK 문화를 이어받아 증권사 중 가장 자유롭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회사 분위기, 복장 등을 보면 맞는 것 같다.
  • 인턴인데 모두가 관심 가져주시고 정말 잘 챙겨주시고.. 심지어 이베이를 가게 되었을 때 조언도 정말 많이 해주셔서 짧은 기간동안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회사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