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생각모으기

인생의 마지막 순간, 어떤 후회를 할까

 

내일 죽게 된다면 무엇을 가장 후회할까?

이때 후회하는 것이 아마 그래도 가장 원하는 게 아닐까

 

내가 죽었을 때

돈을 많이 벌지 못해서 후회할까?

아니

나였다면 다양한 경험을 해보지 못한 것이 후회가 될 것 이다.

 

우선 다양한 경험이라는 것은 일단 내가 해보지 못했던 경험이다

당장 앱 개발에서도

100만 다운로드 앱

1000만 다운로드 앱

일10만 수익 앱

일100만 수익 앱

리뷰 만 개 앱

구글플레이 피쳐드

다양한 방향으로 경험을 정의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들어가자면

왜 나는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할까?

당장 생각나는 것은

해보지 못한 경험은 새롭고

그 새롭다는 점이 유독 나에게 큰 재미와 행복을 준다.

 

하지만 살면서 모든 일을 다 경험하기 힘들다.

어느 정도까지 해야

내가 만족할 수 있을까?

 

'다양한 경험'의 정확한 범위를 정하지 못해

만족할 만한 범위는 당장 정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내가 하고 싶었는데

새로운 도전이 두려워서 하지 않았다면 큰 후회로 남는다.

(근데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알바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이건 옳은 선택일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긴 하다)

 

추가로

새로운 도전이 성공으로 만들어져야

나에게 의미가 있다.

분명 도전 자체에 의의가 있는 일들도 있지만

결과가 있는 일들이 대부분이다. 

도전했는데 만약 실패했다면

나는 이걸 '경험했다'라고 받아들일 수 없을 것 같다.

 

그러니 지금은 하고 있는 앱 개발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

이것부터 성공시켜야

다른 일도 성공시킬 수 있다.

애매하게 지금 상태에서 새로운 도전을 했다가

이도저도 안 될 수도 있다.

물론 그게 전환점이 될 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언젠가 난 성공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니깐.

이것부터 먼저 끝내기!

 

 

 

 

반응형

'😀 일상 > ✉️ 생각모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희일비 하지 말자  (1) 2024.02.03
주객전도  (0) 2024.01.18
회고 시즌  (0) 2024.01.05
지금까지 리뷰 답글을...  (0) 2024.01.05
하루의 속도  (0)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