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ression
광고가 사용자에게 몇 번 노출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
CTR (클릭율)
Click Through Rate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광고가 노출 되었을 때 몇 번이나 클릭했는지 나타내는 지표
광고 자체의 매력도를 나타내거나 광고 타켓팅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음
CVR (전환율)
Conversion Rate
클릭율의 다음 단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후기를 요청하거나 시스템의 렌더링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음
ex1 ) 클릭-인스톨 CVR = 인스톨 수 / 광고 클릭 수 (클릭한 사람 중 앱을 얼마나 설치하였는가?)
ex2 ) 인스톨 - 구매 CVR = 구매 건 수 / 인스톨 수 (설치한 사람 중 얼마나 구매하여 매출이 발생했는가?)
CPM
Cost Per Mile (천번 노출 당 가격) = 광고 총 비용 / 노출 수 * 1000
Impression 1번의 가격이 매우 낮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워 1000번 기준으로 이야기 함
CPC
Cost Per Click (클릭 당 비용) = 광고 총 비용 / 클릭 수의 합
CPI
Cost Per Install (인스톨 당 가격) = 광고 총 비용 / install 수의 합
CPA
Cost Per Action (액션 당 가격) = 광고 총 비용 / 액션 (예: 인앱결재) 수의 합
ROAS
Return On Ads Spending (광고비 대비 매출 비율) = 광고를 통한 발생 매출 총액 / 광고비 총액 * 100%
업계별로 ROAS 비율이 정해져 있어서 광고비 대비 퍼포먼스가 잘 나오는지 확인하게 됨
반응형
'💻 개발IT >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Play 앱 아이콘 A/B 테스트 도전! (0) | 2024.03.03 |
---|---|
Google Play Console 스토어 실적 지표 정리 (0) | 2024.03.02 |
App Store Connect 앱 분석 지표 정리 (0) | 2024.03.02 |
펜슬 서비스 피드백 정리 (0) | 2024.02.20 |
[AppStore] 리딤코드 사용 방법 (1) | 2023.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