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발IT/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Google Play Console 스토어 실적 지표 정리

앱스토어의 "앱 분석" 메뉴 같이

구글 플레이 콘솔에는 "스토어 실적" 메뉴가 있다.

 

 

스토어 분석

스토어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다.

 

 

총 획득 수

선택 기간 안에 앱을 설치한 사용자 수

 

재다운로드와 다른 기기에 설치되어있는 경우는 불포함

 

 

Google Play 탐색

스토어에 앱 이름 직접 검색이 아니라 

Play 스토어를 둘러보다가 설치한 사용자 수

 

예를 들어, 홈페이지, 추천, 차트, 앱 카테고리를 통해 설치한 경우 해당

 

 

 

스토어 등록정보 획득

스토어 등록정보 또는 미니 세부정보 페이지를 방문한 후 앱을 최초 설치한 사용자 수

 

같은 아이디에서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앱 카테고리 페이지의 배너와 같은 표시 경로에서 발생한 획득 수도 불포함

 

Google Play 탐색

플레이 스토어를 탐색해서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하고 최초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검색 자동 완성한 사용자 포함

앱 카테고리(예: '레이싱 게임')를 검색한 사용자도 포함

Google Play 광고에서 방문한 사용자 수 불포함

 

 

Google Play 검색

앱 이름이나 연관 브랜드를 검색하여 스토어 등록 정보를 방문하고 최초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플레이스토어 검색 광고로 방문한 사용자도 불포함

 

 

광고 및 추천

광고 또는 추천을 통해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스토어 등록정보 방문자

앱이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서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한 사용자 수

 

사용자가 여러 번 방문해도 하루 1회로 계산되지만

다른 경로(한 번은 검색, 한 번은 링크 등)로 접속하는 경우는 여러 번으로 계산 가능

 

 

스토어 등록정보 획득

스토어 등록정보 또는 미니 세부정보 페이지를 방문한 후 앱을 최초 설치한 사용자 수

 

같은 아이디에서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앱 카테고리 페이지의 배너와 같은 표시 경로에서 발생한 획득 수도 불포함

 

 

스토어 등록정보 전환율

스토어 등록정보 방문자 중 다운로드(획득)으로 이어진 비율

 

 

 

스토어 등록정보

사용자가 방문한 스토어 등록정보 비율

 

좌측 메뉴를 보면 URL, 특정 국가 별로 스토어 등록정보 들을 만들 수 있음

 

 

앱 설치 상태

  • 새 사용자 수 : 앱을 처음으로 설치한 사용자 수
  • 재사용자 수 : 앱을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한 사용자 수 (비활성 사용자가 활성화된 건도 포함)

 

 

UTM 소스

스토어 등록 정보로 연결되는 딥 링크의 utm_source URL 매개변수 값

 

광고 및 추천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만 제공됨

 

 

UTM 캠페인

스토어 등록정보로 연결되는 딥 링크의 utm_campaign URL 매개변수 값

 

광고 및 추천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만 제공됨

 

 

검색어

사용자가 스토어 등록정보로 이동하기 전에 검색한 검색어

 

Google Play 검색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에만 제공

 

반응형

You ar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ad or script blocking software is interfering with this page.
Disable any ad or script blocking software, then reload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