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의 "앱 분석" 메뉴 같이
구글 플레이 콘솔에는 "스토어 실적" 메뉴가 있다.
스토어 분석
스토어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다.
총 획득 수
선택 기간 안에 앱을 설치한 사용자 수
재다운로드와 다른 기기에 설치되어있는 경우는 불포함
Google Play 탐색
스토어에 앱 이름 직접 검색이 아니라
Play 스토어를 둘러보다가 설치한 사용자 수
예를 들어, 홈페이지, 추천, 차트, 앱 카테고리를 통해 설치한 경우 해당
스토어 등록정보 획득
스토어 등록정보 또는 미니 세부정보 페이지를 방문한 후 앱을 최초 설치한 사용자 수
같은 아이디에서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앱 카테고리 페이지의 배너와 같은 표시 경로에서 발생한 획득 수도 불포함
Google Play 탐색
플레이 스토어를 탐색해서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하고 최초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검색 자동 완성한 사용자 포함
앱 카테고리(예: '레이싱 게임')를 검색한 사용자도 포함
Google Play 광고에서 방문한 사용자 수 불포함
Google Play 검색
앱 이름이나 연관 브랜드를 검색하여 스토어 등록 정보를 방문하고 최초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플레이스토어 검색 광고로 방문한 사용자도 불포함
광고 및 추천
광고 또는 추천을 통해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한 사용자 수
스토어 등록정보 방문자
앱이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서 스토어 등록정보를 방문한 사용자 수
사용자가 여러 번 방문해도 하루 1회로 계산되지만
다른 경로(한 번은 검색, 한 번은 링크 등)로 접속하는 경우는 여러 번으로 계산 가능
스토어 등록정보 획득
스토어 등록정보 또는 미니 세부정보 페이지를 방문한 후 앱을 최초 설치한 사용자 수
같은 아이디에서 다른 기기에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불포함
앱 카테고리 페이지의 배너와 같은 표시 경로에서 발생한 획득 수도 불포함
스토어 등록정보 전환율
스토어 등록정보 방문자 중 다운로드(획득)으로 이어진 비율
스토어 등록정보
사용자가 방문한 스토어 등록정보 비율
좌측 메뉴를 보면 URL, 특정 국가 별로 스토어 등록정보 들을 만들 수 있음
앱 설치 상태
- 새 사용자 수 : 앱을 처음으로 설치한 사용자 수
- 재사용자 수 : 앱을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한 사용자 수 (비활성 사용자가 활성화된 건도 포함)
UTM 소스
스토어 등록 정보로 연결되는 딥 링크의 utm_source URL 매개변수 값
광고 및 추천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만 제공됨
UTM 캠페인
스토어 등록정보로 연결되는 딥 링크의 utm_campaign URL 매개변수 값
광고 및 추천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만 제공됨
검색어
사용자가 스토어 등록정보로 이동하기 전에 검색한 검색어
Google Play 검색으로 트래픽 소스를 필터링하는 경우에만 제공
'💻 개발IT >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Play 앱 아이콘 A/B 테스트 도전! (0) | 2024.03.03 |
---|---|
App Store Connect 앱 분석 지표 정리 (0) | 2024.03.02 |
펜슬 서비스 피드백 정리 (0) | 2024.02.20 |
[AppStore] 리딤코드 사용 방법 (1) | 2023.10.31 |
마케팅 초보를 위한 기본 지표 정리 (0) | 2023.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