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발IT/기타

[AdMob] 전면/리워드 광고 캐싱 적용 후기

 

 

앱 따라 다르지만..

요청, 노출 수 비율이 최소 반토막.. 크게는 1/3 토막이 되어 있었다ㅠ

 

 

 

 

실은 원래도 그랬다ㅎ

하지만 보통 이런 것보다 eCPM을 신경 썼는데..

요청 하나하나 모두 소중해ㅠㅠ

 

아래 세미나를 통해 

해결법을 알게 되었다.

 

[Admob] 다양한 배너 수익화 방법들 알아보기

240304 애드몹 배너 유형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배너가 표준 배너, 기기에 따라 높이가 변하는 적용형 배너 처음에는 1/2를 차지했다가 사용자가 접을 수 있는 배너가 있다. 적응형 배너 구글 내

sunghee2.tistory.com

 

그리고 다른 구글 세미나에서

일치율이 95% 미만으로 나온다면 구현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하여...

빨리 수정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전면, 리워드 광고에 캐싱을 적용했다.

 

과연 그 결과는?

 

 

 

 

그랬다...

보고서로 전면/리워드 일치율만 따로 확인해보니...

두 광고단위는 일치율이 원래 거의 100% 였던 것이다...

ㅎㅎ

 



배너 광고 일치율을 보니

한 달 평균 88%... 배너 광고 비율이 높다보니 평균을 다 깎아먹은 것 같다.

 

 

ㅠㅠ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지.

 

반응형